intro11_edited.jpg

혜원한의원에

내원하신

첫번째

환자입니다.

 
sample_room5.JPG

About

​혜원한의원

오랫 동안 난치성 질환들을 치료해온 한의원입니다. 

​겪고 계신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권기영 원장님

​​프로필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졸업

대한한의학회 한의외치요법학회 회원

대한한의학회 한의자연요법학회 회원

(전) 대한한의학회 한의자연요법학회 이사

(현) 혜원한의원 원장

주요 방송/잡지에  만성질환에 대한 

​기사 자문 및 상담

 

​치료의 원리

혜원한의원의 3대 치료 원리입니다

치료의 개요

질환에서 당장 겉으로 드러난 증상을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증상으로 우리는 몸에 문제가 있구나 하고 판단하므로, 이 증상을 치료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질환의 겉을 치료하는 것이라서 치료에 있어서 일부에 해당합니다. 

겉에 드러난 증상으로 미루어 알수 있는 질환의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보통 인체 내부의 불균형이 원인입니다. 이것을 다스려야 질환의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의식동원이라는 말의 뜻은 음식과 약은 근본이 같다는 뜻입니다. 

​약의 선택 만큼이나 음식의 선택과 바른 섭취는 질환의 치료에 대단히 중요합니다. 

혜원한의원에서는 적절한 처방약으로 질환의 근원을 다스리는 치료를 합니다.

혜원한의원에서는 침치료와 외용제, 추나치료 등으로 겉에 드러난 증상을 치료합니다. 

혜원한의원에서는 치료에 필요한 균형잡힌 식단을 설계해 드립니다.

 

치료를 하면서...

벽돌을 쌓아서 담장을 만들듯이,

내원하신 환자분들을 치료하면서 생긴 치료경험을 차곡 차곡 연구하면서 쌓아가는 것이 저의 본분이고, 보람입니다.   

제 뒤에 있는 사진들은 여기서 치료를 했던 여러 난치성 질환들의 치료 자료입니다. 

그런 경험들이 쌓여서 더 좋은 치료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즐거운 일입니다. 

복냉증에 대해서

복냉증은 단순히 한자 뜻대로 위가 차가운 것만을 뜻하지는 않습니다. 위와 장 등의 복부의 기운이 전반적으로 떨어진 것을 의미하는 증상입니다. 

​위염, 과민성대장증상, 식도염, 가벼운 장염 등등의 문제도 관련이 있고, 크게보면 소화기관 전체의 활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전반적인 질환입니다. 

복냉증의 원인

복냉이란 복부에서 차가운 것을 자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의 주된 원인은 비위(비장과 위장)의 양기(생기로 이해하면 됩니다)가 부족해서 느껴지는 현상입니다. 그 외 신(腎)이라 불리는 장(臟)이 역시 양기가 부족해지면 발생합니다. 또는 몸의 중앙을 흐르는 경락에 차가운 기운이 뭉쳐있으면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위양허(脾胃陽虛)의 복냉

발생의 원인 :

익히지 않은 음식이나 차가운 음식을 과식하든가,

약물중에 차가운 성질을 가진 것을 과용하든가,

병을 앓은 후에 몸 관리를 잘 못했던가 등의 이유로 비위(비장과 위장)의 양기가 쇠약해져서 발생하는 차가운 기운 때문에 발생합니다

증상 :

배에서 차가운 느낌을 자각하며, 동통을 수반하는 경우가 있고,

신물이 넘어오든가 토하며,

차가운 것을 싫어하고 따뜻한 것을 좋아하고,

대변은 무르거나 설사를 하고,

기운이 없고 사지가 나른합니다.

혀는 연한 분홍색을 띄고, 맥은 가늘어서 잘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징 :

복부에 있는 소화기관의 기능이 떨어져서 항상 배가 차갑고, 배나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좋아하고 차가워지면 불편해합니다. 배속 소화기관의 소화력이 저하되 위장에서 음식이 잘 내려가지 못하고 위로 신물이 넘어오든가, 아니면 설사를 하게 됩니다. 소화가 잘 안되어 에너지를 잘 만들지 못하므로 기운이 없고, 팔다리가 나른한 증상이 있습니다.

 

보통, 위염, 식도염, 과민성대장증상 등을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양허쇠(腎陽虛衰)의 복냉

발생원인 :

신(腎)의 양기가 쇠하여 발생합니다.

증상 : 

배에서 차가운 기운을 자각하고, 새벽에 설사, 요통, 야간의 빈뇨 또는 배뇨후의 잔뇨감, 맥은 약한 특징이 있습니다.

특징 :

신장의 양기가 허쇠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새벽에 설사를 하거나 야간에 자다가 소변을 자주 보거나 소변후의 잔뇨감이 발생합니다.

신장은 허리이하 부위도 주관하기 때문에 허리와 무릎이 저리고 무력한 증상도 수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배가 차지만, 얼굴은 열이 나는 분들도 많습니다.

충임허한(衝任虛寒)의 복냉

원인 :

우리 몸을 흐르는 경락(기가 흐르는 길)에는 충맥, 임맥 이라는 경락이 있습니다. 이 경락에 차가운 기운이 뭉쳐 있어서 발생합니다. 

증상 :

소복부가 심하게 차갑고, 소화증상보다는 월경주기, 생리혈의 양 등의 이상이 보입니다. 

특징 :

소복부(아랫배)에서 차가운 느낌을 더 느끼고, 월경주기가 길어지거나 월경량이 적어지고, 색이 연하고, 덩어리가 지며, 눈 주변이 검으며, 혈의 색깔이 좀 어둡고, 혀의 주변이 이빨 자국등이 있을 수 있고, 맥은 약하게 느껴집니다.

​여성에게 보입니다. 

혜원한의원의 복냉증 치료는...

경혈을 치료하는  침치료

어혈을 제거하는 부항

막힌 경락을 통하게 하는 뜸

경락의 흐름을 교정해주는 교정 치료

오랜 임상경험이 축척된 한약 치료등으로 진행됩니다. 

​경혈을 치료하는 침치료

한의원 치료의 가장 기본 치료입니다. 

경혈은 인체의 여러 문제를 치료하는 인체의 특정 위치입니다. 

침을 놓아서 경혈을 자극하면 그 자극으로 인체의 여러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복냉증의 치료도 시작은 침치료입니다. 

어혈을 제거하는 부항

대부분의 질환은  내부의 손상에서 비롯되고, 그 손상은 필연적으로 죽은 피라고 불리는 어혈이 생기게 합니다. 

​이 어혈은 인체의 흐름을 방해하는 장애물의 역할을 하므로 치료를 위해서는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어혈이 있는 부위에 컵을 붙인 후에 컵안을 진공 상태로 만들면 몸안의 어혈이 압력차에 의해서 몸밖에 있는 컵으로 배출됩니다. 

경락을 통하게 하는 뜸

뜸은 경혈과 경락 부위가 막히게 될 때, 특히 그 부위가 차가운 기운에 의해서 막히게 될 때, 강한 열자극으로 그 부위의 막힘을 풀어서 기의 순환이 원활하게 해주는 치료입니다. 

경락의 흐름을 교정하는 치료

몸이 바로 잡혀야 몸에 흐르는 경락도 바르게 흐릅니다. 경락을 바른 위치로 교정해주는 치료입니다. 

필요한 경우에 시행합니다. 

​가장 중요한 ...  한약치료

복냉증 치료의 가장 핵심입니다. 

오랜 임상경험이 축적된 처방들로 몸의 불균형으로 인해 생긴 식곤증 증상을 치료합니다. 

​믿을 수 있는 원산지에서온 귀중한 약재를 정성껏 달여서 만든 체질에 맞는 처방들입니다. 

 
​방송 
 
신문/잡지
 
해외 협력
​베이징 항안 중의원과 MOU (2004년)
위치
 
 
진료시간

휴무        09:00      09:00      09:00       09:00       09:00     09:00

            ~19:00    ~19:00    ~19:00    ~19:00     ~19:00   ~15:00 

점심 시간 : 13:00 ~ 14:00

혜원 한의원은 환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료예약을 하신 경우,  환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혜원한의원에서는 방문 전날에 진료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국경일은 휴진입니다. 

​블로그
Posts Are Coming Soon
Stay tuned...
 

상호 : 혜원한의원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572, 205호 (성내동, 코오롱상가)   

대표자 : 권기영 |    사업자등록번호 : 204-91-40960

TEL 02.3431.1322 | FAX 02.473.5170 |
CopyRight © 2002 혜원한의원 ALL Right Reserved